[Kotlin] 형변환, 배열, 타입추론, 함수 설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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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시적 형변환

명시적 형변환 : 변환될 자료형을 개발자가 직접 지정함
코틀린은 암시적 형변환을 지원하지 않는다

var a: Int = 54321
var b: Long = a.toLong()

배열

배열은 처음 선언했을때 전체크기를 변경할 수 없지만 한번 선언 해놓으면 다른 자료형보다 빠른 입출력을 가능하게 하는게 장점이다.

//일반적 배열
var intArr = arrayOf(1,2,3,4,5)

//Null로 채워진 배열
//꺽쇠안에는 제너릭 Int형
var nullArr = arrayOfNulls<Int>(5)

intArr[2] = 8
println(intArr[2])

타입추론

  • 자료형을 코드에 명시하지 않아도 연산 이루어질 때 자동으로 추론해주는 기능
    변수 선언될 때도 마찬가지 이다.
  • 대부분은 타입추론해서 코드량 줄일 수 있음
//int
var a = 1234

//Long
var b = 1234L

//Double
var c = 12.45

//Float
var d = 12.45f

//int, 16진수, 2진수
var e = 0xABCD
var f = 0b01010101

//boolean
var g = true

//char
var h = 'c'

함수

특정한 동작을 하거나 원하는 결과값을 연산하는데 사용
ex) main, println..

fun main() {
    println(add(5, 6, 7))
}

//fun add(a: Int, b: Int, c: Int): Int {
//    return a + b + c
//}

//단일 표현식 함수에서는 반환형의 타입추론 가능하므로 반환형 생략 가능
//외부에서 볼때 파라미터에 값을 넣는다는 점 외에는 자료형이 결정된 변수 라는 개념으로 접근하는게 좋음
fun add(a: Int, b: Int, c: Int): Int =  a + b + 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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